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졸음퇴치 Coffee Nap을 아시나요?
졸음퇴치를 위한 커피와 낮잠의 콜라보레이션


졸음퇴치를 위한 커피와 낮잠의 콜라보레이션

Coffee nap은 커피를 마신 후 바로 20분 미만의 짧은 낮잠을 자는 것을 뜻하는데요.
이것이 널리 퍼지게 된 계기는 아래와 같습니다.
2014년 영국의 러프버러 수면연구센터에서 스티브 브라운 박사의 주도하에 성인 24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.


- 결과는 커피냅을 한 사람들이 피로도가 적고 업무나 맡은 일을 실수 없이 효과적으로 처리하였다고 합니다.
- 사람은 활동이 많아지면 뇌에 아데노신이라는 물질이 쌓여 피로를 느끼고 집중력이 떨어집니다.
- 낮잠은 이 아데노신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고 더불어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아데노신의 활동을 방해합니다.
- 두가지를 함께하면 더욱더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.


 

 

졸음퇴치를 위한 방법!

2014년 영국의 러프버러 수면연구센터에서 스티브 브라운 박사의 주도하에 성인 24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.
결과는 커피냅을 한 사람들이 피로도가 적고 업무나 맡은 일을 실수 없이 효과적으로 처리하였다고 합니다.
사람은 활동이 많아지면 뇌에 아데노신이라는 물질이 쌓여 피로를 느끼고 집중력이 떨어지는데.
짧은시간 낮잠은 이 아데노신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고 더불어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아데노신의 활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두가지를 함께하면 더욱더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.


Coffee nap은 커피를 마신 후 바로 20분 미만의 짧은 낮잠을 자는 것을 뜻하는데요.
이것이 널리 퍼지게 된 계기는 아래와 같습니다. 2014년 영국의 러프버러 수면연구센터에서 스티브 브라운 박사의 주도하에 성인 24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.


결과는 커피냅을 한 사람들이 피로도가 적고 업무나 맡은 일을 실수 없이 효과적으로 처리하였다고 합니다.
사람은 활동이 많아지면 뇌에 아데노신이라는 물질이 쌓여 피로를 느끼고 집중력이 떨어지는데 짧은시간 낮잠은 이 아데노신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고
더불어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아데노신의 활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두가지를 함께하면 더욱더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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